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0일 월요일 - 개혁하라

guide_img.gif



 



“저가 또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앞서가서 아비의 마음을 자식에게, 거스르는 자를 의인의 슬기에 돌아오게 하고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비하리라”(눅 1:17)


침례 요한은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님의 길을 예비하고 사람들을 의인의 지혜로 돌이켰습니다. 그는 마지막 시대의 사람들을 대표합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거룩한 진리를 맡기셨습니다. 그 진리를 전하여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한 길을 예비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 길을 예비할 사람은, 그리스도의 초림을 위해 엘리야의 심령으로 나타난 요한처럼 충실한 엘리야가 되어야 합니다. 개혁이라는 위대한 주제로 세상과 대중의 마음을 뒤흔들어야 합니다. 범사에 절제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우상숭배, 탐식 그리고 의복 등에 관한 사치에서 돌이키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이끄시고 복 주시는 의인에게는 극기, 겸손, 절제가 필요합니다. 이 덕목이 사람들에게 제시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타락한 이 시대 사람들의 부절제, 건강을 파괴하는 습관과 대조를 이룹니다. 몸이 손에 붙어 있는 것처럼 건강 기별이 셋째 천사의 기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하나님이 알려 주셨습니다. 이 중요한 문제를 무시하면 신체와 도덕력은 가장 심각하게 타락합니다. 식욕과 정욕에 빠져서, 자신이 차마 버리지 못한 방종을 보게 될까 봐 빛에 대해 눈감아 버리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그의 백성은 세상의 방탕한 습관, 식욕과 정욕의 방종에서 벗어나 모든 일에 극기하고 절제하도록 인도받습니다. 하나님께 인도받는 백성은 특별합니다. 그들은 세상과 같지 않습니다. 만약 그들이 하나님의 인도를 따른다면 그분의 목적을 이룰 것이며 그리스도께서 마음에 거하실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말한 것처럼 여러분의 신체는 성령의 전입니다.

<교회증언 3권> 61~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