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8일 화요일 - 잘못된 열심

guide_img.gif



 



“내가 증거 하노니 저희가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지식을 좇은 것이 아니라”(롬 10:2)


목적도 목표도 없이 요란하기만 한 열성이 있습니다. 무지몽매한 데다가 결과도 파괴적인 열성입니다. 이런 것은 그리스도교의 열성이 아닙니다. 그리스도교의 열성은 원칙에 지배받습니다. 돌발적이지 않습니다. 그 열성은 간절하고 깊숙하고 굳세며 온 마음을 사로잡고 도덕적 감성을 일깨웁니다.
영혼 구원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관심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사람을 구원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보다 더 큰 열성을 기울여야 할 데가 어디 있겠습니까?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될 사안이 여기 있습니다. 영생에 맞먹을 만큼 심각한 것입니다. 영원한 운명이 걸린 문제입니다. 인간은 자기 운명의 성패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적 열성은 말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패기 넘치고 능률적이며 생각하고 행동하는 열성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열성은 간절한 기도와 겸비로 이어지며 집안 의무에 충실하게 만듭니다. 가족과 함께 있을 때에는 온유, 사랑, 인자, 긍휼이 드러납니다. 그리스도교의 열성은 늘 그런 열매를 맺습니다.
…아! 영혼의 가치를 느끼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희생을 감수하며 그리스도를 소개하려는 사람은 참으로 적습니다. 말이 무성합니다. 멸망하는 영혼에게 사랑한다는 말은 많이 합니다. 그러나 말은 별 가치가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간절한 기독교적 열성, 즉 실천으로 나타나는 열성입니다. 모든 사람이 스스로 일해야 할 때입니다. 마음속에 예수님이 거하는 사람은 그분을 남들에게 소개할 것입니다. 벼랑으로 떨어지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막을 수 없는 것처럼, 마음에 그리스도를 모신 사람이 그분을 시인하는 일도 막을 수 없습니다(2증언 232, 233).
영생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되어야 합니다. 위대한 구속의 계획에서 그리스도와 하늘 천사들의 협력자가 된다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입니까! 어떤 일을 이것에 견줄 수 있겠습니까! 구원받은 자들은 거기서 하나님께 넘치는 영광을 돌립니다. 그 영광은 구원받은 자와 구원에 협력한 자들에게 반사됩니다(위의 책 2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