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6월 23일 화요일 - 노동조합과 기업 결합

guide_img.gif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의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5:7)

노동조합은 세상에 전에 없던 환란을 초래하는 단체 하나가 것입니다(CLiv 10).
대도시마다 동맹과 조합이 결성될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지배하고 요구는 심해질 것입니다. 조합에 가담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삶이 위태로워질 것입니다(원고 154, 1902).
하나님의 백성은 장차 걷잡을 없이 닥칠 사건에 대비해야 합니다. 세상에 거대한 독점 세력들이 형성될 것이다. 사람들은 조합을 결성하여 자신을 원수의 손아귀에 동여맬 것입니다. 몇몇은 특정 사업 분야에서 최대한의 수익을 취하고자 연합할 것입니다. 노동조합이 형성되고 가입을 거부하는 사람은 눈총을 받습니다.
이런 조합은 마지막 시대의 징조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불태워질 다발에 자신을 묶어 두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인들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조합에 가입하는 도저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없습니다. 이러한 조합에 가입하는 것은 십계명 전체를 무시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라”( 10:27). … 말씀에 순종한다면 어떻게 자기들보다 불우한 사람들의 얼마 되는 이익을 강탈하고 특정 상황 이외의 거래를 금지할 있겠습니까?(CLiv 10~12)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이미 구성되었거나 앞으로 구성될 노동조합에 결코 자신을 묶어 두지 말아야 합니다. 주님께서 이것을 금하십니다. 예언을 연구하면서도 우리 앞에 놓인 일을 보고 깨닫지 못한단 말입니까?(CLiv 12)
중대한 일들이 일어나야만 것입니다. 우리는 바위틈에 숨어 예수를 발견하고 성령으로 일깨워져야 합니다. 한순간도 낭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