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5일 화요일 - 사방의 바람이 놓일 때

guide_img.gif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7:3).


천사들이 세상을 붙들고 있습니다. 사탄이 무수한 추종자를 근거로 최상권을 주장하지만 그들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천사들의 음성을 들을 없고, 실제로 활동하는 모습도 없지만 그들은 세상 곳곳에 활약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모두 인을 맞을 때까지 사탄의 군대가 난동을 부리지 못하도록 그들은 한시도 방심하지 않습니다(화잇주석, 5:11).
요한은 천사에 의해 붙들려 있는 것으로 표현된 자연의 요소들, 지진과 폭풍우와 정치적인 투쟁을 목격했습니다. 하나님께서놓으라하고 명령하실 때까지 바람은 붙들려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안전합니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분의 명령에 따라 당의 바람을 억제하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종이 이마에 맞을 때까지 바람은 땅에도, 바다에도, 어떤 나무에도 불지 않습니다(목사, 444).
현대는 모든 삶에 대해 막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책임 있는 지위와 권력을 차지한 통치자와 정치가, 분별력 있는 계층의 남녀들은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에 시선을 고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국가 간에 형성된 불안한 긴장 관계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도처에서 일어나는 격렬함을 목격하면서 대단하고 결정적인 무언가가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무서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다가오는 운명에 대해 세상이 경고받을 때까지 천사들이 전쟁의 바람을 붙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람이 땅을 강타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사들에게 바람을 놓으라고 명령하시면 글로 묘사할 없는 투쟁의 광경이 벌어질 것입니다.
은혜로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일시적인 유예 기간을 주셨습니다. 무지로 멸망당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하늘에서 받은 모든 능력을 활용하여 주님께서 맡기신 일을 수행해야 합니다. 경고의 기별이 세상 모든 지역에 울려 퍼져야 합니다. … 사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시대의 진리를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업이 맡겨졌습니다(리뷰, 1905. 1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