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6일 수요일 - 마지막 일곱 재앙의 시작

guide_img.gif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16:1).


그리스도께서 성소의 중보 사역을 마치시면,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고 표를 받은 자들에게는 이미 경고된 대로 자비가 섞이지 않은 진노가 부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이집트에 내린 재앙은, 하나님 백성의 마지막 구원 직전에 세상에 임할 무섭고 광범위한 재앙과 성질이 비슷합니다. 요한계시록의 기자는 두려운 형벌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과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에게 악하고 독한 종기가 나더라바다가 죽은 자의 피같이 되니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더라.” “강과 근원( )…피가 되더라.” 두려운 형벌을 통해 하나님의 공의가 완전히 옹호됩니다. 하나님의 천사는 이렇게 선언합니다. “이렇게 심판하시니 의로우시도다 그들이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그들에게 피를 마시게 하신 것이 합당하니이다”( 16:2~6). 하나님의 백성에게 사형 명령을 내림으로써 그들은 자기 손으로 직접 피를 흘린 것과 마찬가지의 죄를 지은 것입니다.
이어지는 재앙에서는 해가 뜨거워집니다. “불로 사람들을 태우니 사람들이 크게 태움에 태워진지라”( 16:8~9).
재앙들은 세계에 임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지상의 인류가 순식간에 멸망하고 것입니다. 그러나 재앙은 일찍이 알려진 형벌 중에서 가장 두려운 것입니다. 은혜의 시기가 마치기 전에 사람에게 내리는 모든 심판에는 자비가 섞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보혈을 통해 탄원하셨기 때문에 완전한 죗값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후의 심판 내리는 진노에는 자비가 섞여 있지 않습니다(쟁투, 627~629).
하나님의 진노는 임할 것입니다. 그분께서 범죄자를 벌하기 시작하면 형벌이 완전히 이루어질 때까지 중간에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하나님 사랑 안에 있는 진리로 거룩해진 사람만이 진노를 피할 있습니다. 멸망이 지나갈 때까지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서 보호받습니다(목사, 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