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22일 화요일 - 환난의 때가 존재하는 이유

guide_img.gif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도움이시라”( 46:1).


잡아먹을 듯이 달려드는 원수에게 둘러싸일 하나님의 백성이 번민하는 이유는 진리 때문에 박해받을까 두려워서가 아닙니다. 혹시 회개하지 않은 죄가 있는지, “ 세상에 닥치는 시험 속에서 내가 너를 지켜 주겠다”( 3:10) 하신 주님의 약속이 자신의 잘못 때문에 좌절되는 것은 아닌지를 걱정하는 것입니다. 용서받았다는 보증만 얻는다면 그들은 고문이나 죽음 앞에서 위축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용서받을 가치가 없다고 판명되고 품성의 결함 때문에 생명을 잃는다면 그것이야말로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욕되게 하는 일인 것입니다.
도처에서 반역의 음모와 활동을 듣고 보면서 그들에게는 심각한 배도와 악인의 사악함을 끝내 버리고 싶은 강한 열망이 생깁니다. 반역이 멈추도록 그들은 하나님께 간청합니다. 자기에게는 거대한 악의 조류를 막아 힘이 없다는 사실에 그들을 통렬한 자괴감을 느낍니다. 그리스도를 섬기면서 모든 힘을 다하여 능력에 능력으로 전진했다면 사탄의 세력이 약화되었을 것이라고 그들은 생각합니다.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 괴로워합니다. 그들은 과거에 숱한 죄에 대해 회개했음을 강조하며 힘을 의지하고 나와 화친하며 나와 화친할 것이니라”( 27:5)라는 구주의 약속을 부여잡습니다. 기도가 즉시 응답되지 않더라도 믿음을 버리지 않습니다. 신랄한 고민과 두려움, 걱정 속에서도 그들은 기도를 중단하지 않습니다. 야곱이 천사를 붙잡았듯이 그들은 하나님의 힘을 굳게 의지합니다. 그들의 가슴에는저에게 복을 주시지 않으면 보내 드릴 없습니다.”라는 말이 새겨져 있습니다(쟁투, 619~620).
환란의 혹독함 속에서 그리스도와 같은 품성이 발현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사탄과 그의 유혹을 완전히 끊어 버리도록 환란이 고안되었습니다(리뷰, 1884. 8.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