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5일 월요일 - 하나님의 율법이 하늘에 나타나다

guide_img.gif



 



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50:6).


구름이 걷히고 별빛 찬란한 하늘이 나타납니다. 말할 없이 영광스러운 광경은 좌우편에 성난 듯이 머물러 있는 검은 하늘과 대조를 이룹니다. 살짝 열린 문틈에서 하늘 도성의 영광이 흘러나옵니다(쟁투, 639)
성전에는 돌비가 담겨 있는 증거궤가 보입니다. 돌비에는 하나님의 율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속에 있던 돌비가 공개되고 위에는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새긴 십계명이 보일 것입니다. 현재 증거궤에 들어 있는 돌비는 진리와 하나님의 율법을 확증해 것입니다(화잇주석, 11:19)
신성 모독적인 정신과 마음을 지닌 사람은 때와 율법을 변개할 만큼 자신이 강하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나 본래의 계명이 하늘의 보관소, 하나님의 법궤 돌비 위에 새겨져 안전하게 보존되고 있습니다. 세상의 어떤 주권자도 속죄소 아래의 거룩한 장소에서 돌비들을 꺼낼 없습니다(위의 ).
포개진 돌비를 들고 있는 손이 하늘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선지자는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50:6)라고 말합니다. 거룩한 율법, 하나님의 , 우레와 불꽃 가운데 시내산에서 삶의 지침으로 선포되었던 그것이 이제 심판의 척도로 사람들 앞에 공개됩니다.
손이 돌비를 펼치자 불타는 펜으로 새긴 듯한 십계명의 교훈들이 나타납니다. 글이 너무나 선명하여 모든 사람이 읽을 있습니다. 기억이 일깨워지고 미신과 이설의 암흑이 사람의 마음에서 사라집니다. 간결하고 포괄적이고 권위 있는 하나님의 가지 말씀이 땅의 모든 사람 앞에 제시됩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요구를 짓밟은 사람들의 공포와 낙심은 이루 말할 없습니다.
목사부터 가장 천한 사람까지 하나님 율법의 원수들은 진리와 의무에 대하여 새로운 개념을 얻습니다. 그러나 넷째 계명의 안식일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너무나 늦게 깨닫습니다(쟁투, 639~640).

< 시대의 대쟁투>, 637~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