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15일 금요일 - 곁에 계시는 주

guide_img.gif



 


“그들이 이야기를 나누며 토론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다가가서 나란히 걸어가셨다”(눅 24:15, 공동번역).


그리스도의 의를 갈망하는 사람은 위대한 구원에 관한 문제를 깊이 생각할 것입니다. 그런 사람에게 성경은 영양가 높은 양식을 공급해 주는 창고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성육신에 대하여 명상합니다. 자신들을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하고 용서와 평화와 영원한 의를 이루기 위해 치르신 위대한 희생에 대해서 그들은 깊이 생각합니다. 그토록 장엄하고 숭고한 주제에 대해 영혼이 떨립니다. 신성과 진리, 은혜, 의에 마음이 사로잡힙니다. 자아는 죽고 그리스도께서 그 종들의 마음속에 거하십니다.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그리스도가 나타나 자기에 관한 성경 말씀을 일깨워 주셔서 제자들의 마음에 불이 일었던 것처럼, 그들은 성경 말씀을 묵상하면서 마음이 뜨거워집니다.   
보이지 않는 예수님이 곁에서 함께 걷고 계신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은 참으로 적습니다! 자신에게 말씀하시는 주님의 목소리를 듣고 나서 그리고 자신의 어리석고 비천한 말을 그분이 전부 들으셨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서 부끄러워할 사람이 많습니다! 구세주가 바로 곁에 계셨다는 사실을 안다면, 그로 인한 거룩한 분위기에 둘러싸여 자신이 생명의 양식을 공급받았다는 사실을 안다면, 많은 사람이 거룩한 기쁨으로 가슴이 뜨거워질 것입니다! 제자들이 그분의 고귀한 가르침을 전하는 소리를 들으면서, 그들이 거룩한 것에 관심 갖는 모습을 보시면서 주님은 얼마나 기쁠까요!
마음에 진리가 거하면 하나님의 종을 비판하거나 하나님의 메시지를 헐뜯는 마음이 사라질 것입니다. 마음속에 있는 것은 입 밖으로 흘러나오는 법입니다. 그것을 억누를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준비하신 것에 대해 그들을 즐겨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은 그들의 심령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어 흐르는 곳마다 생명과 기쁨의 물줄기를 선사합니다(부모, 341~342).
영성 계발에 성경이 끼치는 영향력은 훨씬 더 큽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하도록 창조되었고 그런 친교를 통해서만 참된 생명과 향상이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최고의 기쁨을 누리도록 창조되었습니다. 마음의 욕망을 잠재우고 영혼의 허기와 갈증을 채워 줄 수 있는 것을 다른 데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진실하고 배우려는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 진리를 깨닫고자 하는 사람은 말씀의 창시자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교육, 124,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