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일 안식일 - 돈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

guide_img.gif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그의 아내 삽비라와 더불어 소유를 팔아”( 5:1).

 

돈이 반드시 저주인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매우 가치 있습니다. 올바로 사용된다면 영혼을 구원하고 우리보다 가난한 자에게 복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헤프거나 분별없이 사용하면올무가 될 것입니다. 자만심이나 야심을 채우려고 돈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돈은 복이 아니라 저주가 됩니다. 돈으로 애정이 시험받습니다. 실제적인 필요 이상으로 수입을 많이 얻는 사람은 허황한 욕구에 빠지지 않도록, 불의한 청지기처럼 주님께서 맡기신 자원을 허랑방탕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지혜와 은혜를 구하면서 부지런히 자기 마음을 살피고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할 때 땅의 것에 관한 애정도 올바로 정리됩니다. 주님의 재물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달라고 겸손하고 간절하게 구한다면 위로부터 내리는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 가는 대로 자기 성향만 따른다면, 하나님의 은총 없이도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돈은 그런 사람을 폭군처럼 지배할 것입니다. 신뢰와 높임 속에 돈이 신처럼 숭배받을 것입니다. 영예, 진리, , 정의는 돈이라는 제단 위에 희생되고, 하나님 말씀의 명령은 뒷전으로 사라지고, 금전의 신이 지시한 세상의 관습과 방법이 위세를 떨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법이 계속 이행되어 왔다면 세상의 도덕적, 영적 형편은 지금과 크게 달라졌을 것입니다. 지금처럼 이기심과 거만한 마음이 생기지 않고 사람마다 친절한 마음으로 타인의 행복과 유익에 관심 가졌을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짓밟히지 않고, 자신의 현세적, 영적 문제를 위해 남의 머리에서 나오는 생각과 계획에 의존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기회를 얻었을 것입니다.

가정에 대해 주인 의식이 생기고 향상하고픈 강한 열망이 생겼을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계획하고 방법을 찾았을 것입니다. 자녀들은 근면하고 절약하는 습관을 익혔을 것이고 지력이 크게 향상했을 것입니다. 자신은 노예가 아니라고 인식하면서, 잃어버린 자존감과 도덕적 자립심을 크게 회복했을 것입니다.

 

<재림신도의 가정>, 372~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