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일 화요일 - 하나님의 요새

guide_img.gif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딤전 3:15).

 

교회는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기관입니다. 교회는 봉사를 위하여 조직되었으므로 그 사명은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태초부터 하나님은 교회를 통하여 자신의 충만함과 풍성함을 온 세상에 나타내려고 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 가운데 들어가게 하신 교인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풍성한 은혜를 지니고 있습니다. 결국 교회를 통해서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에게”(3:10, 새번역)까지 하나님의 사랑이 가장 완전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성경에는 교회에 관한 놀라운 약속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56:7). “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리고 내 산 사방에 복을 내리며 때를 따라 소낙비를 내리되 복된 소낙비를 내리리라”(34:26).

교회는 하나님의 요새이며 피난처입니다. 반역한 세상에서 하나님은 교회를 붙들고 계십니다. 교회에 대한 어떠한 배신이든지 그것은 독생자의 피로 인류를 사신 하나님께 반역하는 것입니다. 태초부터 충성스러운 백성이 지상에 교회를 설립했습니다. 시대마다 주님에게는 그의 파수꾼이 있었고 그들은 자기 시대에 충성스럽게 증언했습니다. 이 파수꾼들은 경고의 기별을 전했고 그들의 역할이 끝나면 다른 사람이 그 일을 대신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증인들과 언약 관계를 맺으셨고 지상의 교회를 하늘의 교회와 연합시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보내어 자신의 교회를 섬기게 하셨으므로 악마의 권세가 그분의 백성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박해와 투쟁과 흑암의 세기를 통하여 하나님은 자기 교회를 보존하셨습니다. 그분이 허락지 않으면 어떤 구름도 교회를 덮지 못했습니다. 그분의 사업에 대항하는 반대 세력을 그분은 낱낱이 알고 계십니다. 만사가 그분이 예고한 대로 일어났습니다. 그분은 자기 교회를 버리지 않으셨지만 무슨 일이 발생할지를 예언을 통해 말씀하셨습니다. 성령께서 선지자들을 감동시켜 예언하게 하신 것은 성취되었습니다. 그분이 목적은 모두 성취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은 그분의 보좌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어떠한 악의 세력도 그것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진리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이루어지고 그분께 보호받으므로 모든 반대를 물리치고 승리할 것입니다.

 

<사도행적>, 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