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8일 월요일 - 교회의 사명

guide_img.gif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19:10).

 

그리스도 교회의 사명은 죽어 가는 죄인들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 사명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알려 주고, 그 사랑의 효력을 통하여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는 지상의 어두운 구석까지 전파되어야 합니다. 이 일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은 이기적으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영으로 채워져 그분과 조화되게 일해야 합니다.

현재의 냉랭함과 불신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세상 사랑과 생활의 염려로 영혼이 하나님과 분리되는 것입니다. 생수가 우리 마음속에 있어야 하며 그것이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어 우리에게서 흘러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 안에 이루신 것을 행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삶의 빛을 맛보려면, 사람들을 진리의 지식으로 이끌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 남에게 선을 행하기 위해 애쓰고 희생하는 삶이 우리의 특징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사는 재미가 없다는 불평은 사라질 것입니다.

천사들은 항상 다른 이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기쁨입니다. 이기적인 사람이 창피하게 여기는 일, 다시 말해 품격이나 지위가 낮고 초라한 사람을 섬기는 일이 곧 하늘 궁정의 순결하고 죄 없는 천사들이 하는 일입니다. 하늘에는 그리스도의 자아 희생적 사랑의 정신이 구석구석에 배어 있습니다. 하늘이 행복한 이유는 그것 때문입니다.

남을 행복하게 하는 일에, 희생을 치르고라도 남에게 유익을 주는 일에 흥미가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정신과 하늘의 정신을 품지 못합니다. 하늘 천사들의 일을 해 본 적이 없으므로 놀라운 기쁨을 주는 행복도 경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회개하는 죄인을 바라보는 것이 천사들의 기쁨이라면,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받은 죄인들 역시 자신을 통해 다른 죄인들이 회개하고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어찌 기쁘지 않겠습니까? 그리스도와 거룩한 천사들과 조화롭게 일하는 가운데 우리는 다른 데서 경험할 수 없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원리는 중요한 의무를 지닌 신자들이 자신을 부정하게 해 줍니다. 남에게 빛을 나누어 주게 하고, 자기 소유를 바쳐 빛을 전하게 합니다.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면 그들은 천사들과 조화롭게 사업에 임할 것입니다.

 

<교회증언 3>, 381~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