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3일 안식일 - 자기 백성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guide_img.gif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백성이 것이라( 31:33).

 

하나님께서는 영원한 진리의 토대 위에 완전히 연합하여 서도록 무리를 인도하고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2:14) 하시려고 자신을 세상에 내어 주셨습니다. 정결케 하는 과정이 계획된 이유는 교회를 모든 불의와 부조화와 다툼의 정신에서 깨끗하게 하고, 교회를 해체하는 대신에 서게 하고 앞에 놓인 사업에 힘을 집중시키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이 모두 믿음으로 연합하도록 계획하십니다.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그리스도께서 드리신 기도는 하늘 아버지와 자신이 하나가 것처럼 제자들이 하나가 되어 하늘 아버지께서 자신을 보내셨음을 세상이 믿게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가장 감동적이고 놀라운 기도는 시대를 거쳐서 오늘날 우리에게까지 이르러 왔습니다. 그분께서는 내가 비옵는 것은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그들의 말로 말미암아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 17:20)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른다면 삶에서 기도에 부응하고자 얼마나 열렬하게 애써야 하겠습니까? 교회와 맺은 관계의 신성함을 깨닫지 못하고 교회의 제재나 징계에 순종하기를 매우 싫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들의 행동을 보면 그들은 연합된 교회의 판단보다 자신의 판단을 높이고 있습니다. 교회의 목소리에 반대하는 정신을 조장하는 것은 아닌지 주의하지도 않습니다. 교회에서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자에게도 다른 사람과 공통된 결점이 존재할 있고 잘못된 결정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교회는 경솔하게 취급될 없는 권위를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부활 후에 그리스도께서는 다음과 같은 말씀으로 자신의 교회에 능력을 위탁하셨습니다.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20:23).

교회와 연합하는 일에 신자 모두가 전심전력해야 합니다. 교회의 번영이 번째 관심사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누군가 자기보다 교회를 유익하게 하지 않는다면, 교회는 그런 사람이 없을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무언가 이루기 위해 사람이 힘을 발휘해야 합니다. 표면적인 준수는 인간의 영혼의 절실한 필요를 결코 충족시켜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주장하는 것만으로는 심판의 넉넉히 견딜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완전한 신뢰, 어린아이처럼 그분의 약속을 믿는 의존 그리고 그분의 뜻에 완전히 헌신하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교회증언> 4,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