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6일 안식일 - 갚아 줘야 한다 

guide_img.gif



저당물을 도로 주며 강탈한 물건을 돌려 보내고 생명의 율례를 지켜 행하여 죄악을 범하지 아니하면 그가 반드시 살고 죽지 아니할지라”( 33:15)

 

개혁이 따르지 않는 회개는 참된 회개가 아닙니다.

직장에서 그리스도인은 주님이 일하시는 것과 같은 태도를 세상에 드러내야 합니다. 모든 업무에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자기 스승으로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여호와께 성결이라는 말이 일지, 장부, 영수증, 환어음에 새겨져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하면서 불의를 일삼는 자는 거룩하고 의롭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품성에 대하여 거짓 증언하는 것입니다. …부당한 상거래로 남에게 피해를 주었다면, 장사하면서 속이거나 사기를 쳤다면, 법적으로는 문제가 안 된다고 해도 우리는 잘못을 고백해야 하며 힘닿는 대로 배상해 주어야 합니다. 사취한 부분만 갚을 게 아니라 그동안 그것이 올바르고 현명하게 사용되었더라면 얻었을 이익까지 전부 계산해서 갚아야 옳습니다(소망, 555~556).

어떤 방법으로든지 형제를 속였거나 손해를 입혔으면 보상해 주어야 합니다. 만일 부지불식간에 거짓 증언했거나 형제의 말을 잘못 진술했거나 어떤 모양으로든지 그의 감화력을 손상시켰다면, 그에 대해 대화를 나눈 사람들을 찾아가서 자신의 허위 진술을 모두 취소해야 합니다(보훈, 59).

은혜의 시간은 곧 끝날 것입니다. 지금 충실히 주님을 섬기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불성실에 관한 기록을 대면할 때 어찌하시겠습니까? …여러분에게 호소합니다. 하나님과 정직하게 거래하기를 거절해 왔다면 부실한 부분을 찾아 최대한 그것을 갚으십시오. 만일 보상하는 일이 불가능하다면 그리스도를 통해 여러분의 큰 빚을 탕감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이제부터 그리스도인답게 행동하십시오. 주님의 것을 주님께 드리지 않은 데 대해 변명하지 마십시오.

잘못을 고치는 일이 너무 늦기 전에, 오늘이라고 하는 시간에, 주님의 음성을 듣거든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마십시오”(청지기, 99~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