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26일 금요일 - 좋은 습관을 개발하라

guide_img.gif



내가 주의 말씀을 지키려고 발을 금하여 모든 악한 길로 가지 아니하였사오며”( 119:101).

 

시간의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세상의 취향과 관습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각에 순응하고 싶은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의 주신 빛을 따르고 싶은 것입니다(5증언, 506).

젊은 시절에 형성하는 습관이 십중팔구 미래를 결정합니다. 그들이 함께하는 집단의 영향력, 그들이 나누는 교제, 그들이 채택한 원칙이 일생을 따라다닐 것입니다(4증언, 426).

일평생 그리고 영원히 우리 각자는 자기 습관이 이끄는 대로 꼴 지어집니다. 바른 습관을 들이고 매일의 의무에 성실한 사람은 반짝이는 빛이 되어 사람들의 길을 환히 비출 것입니다(4증언, 452).

계속해서 영적인 것에 마음을 쓰면 영적 난쟁이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단지 이것저것에 대해 기도만 해서는 해당하는 필요를 채울 수 없습니다. 영적인 것에 집중하도록 생각을 길들여야 합니다. 연습하면 힘이 생깁니다. 말로는 그리스도인이라고 하지만 양쪽 세상 모두를 잃어버리기 십상인 이들이 많습니다. 절반은 그리스도인으로, 절반은 세상 사람으로 살다가는 1퍼센트만 그리스도인이고 99퍼센트는 세상 사람이 되고 말 것입니다(2증언, 264).

순결을 사랑하도록 교육받고 훈련받아야 합니다. 영적인 것을 사모하도록 마음이 고양되어야 합니다. 진실로 그래야만 진리를 아는 지식과 은혜 안에서 자라납니다. …의지를 올바르게 발휘해야 합니다. 저라면 전적인 그리스도인이 되겠습니다. 완전한 사랑의 길이와 넓이와 높이와 깊이를 깨닫겠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보십시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5:6). 의를 갈망하는 영혼을 채워 주기 위해 그리스도께서는 넉넉하게 준비해 놓으셨습니다(앞의 책, 264~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