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20일 금요일 - 하늘의 영광

guide_img.gif



 



“주 외에는 자기를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이런 일을 행한 신을 옛부터 들은 자도 없고 귀로 들은 자도 없고 눈으로 본 자도 없었나이다”(사 64:4).


많은 사람이 장차 올 세상의 영광을 내다보고 영원한 신비를 파헤쳐 보려고 했지만 그들의 노력은 허사였습니다. 현재 나타나 있는 것은 우리와 우리의 자녀들을 위한 것입니다. …위대한 계시자께서는 하늘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주어질 상급에 관심을 갖게 하는 필수적인 사항들을 우리에게 일깨워 주셨습니다.


…하늘에 관하여 예수님이 알려 주신 것들은 영적인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하늘의 영광을 그려 보려고 해도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는 것들입니다(고전 2:9). 하늘의 천사들이 우리 둘레에 있습니다. …빛의 천사들은 하늘의 분위기를 자아내며 보이지 않는 영원한 곳으로 우리를 이끌어 올립니다. 육안으로는 그들의 형체를 바라볼 수 없고 영적인 눈으로만 하늘의 일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빛의 천사들의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우리인간의 능력은 무색해 질 것입니다. 영적인 귀가 있어야 하늘의 조화로운 음성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눈부신 묘사로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계획이 아닙니다. …그분께서는 자신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곧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아주 분명히 표명하셨습니다. 그 이상은 필요치 않습니다.


그분께서는 사람들을 하늘 문턱으로 데려가서 하늘 성소에서 입구까지 비치는 하늘 내부의 영광을 문틈으로 보여 주실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육신의 눈으로가 아니라 믿음으로 그곳을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그분의 인간 대리자가 되어 저주로 시들고 망가진 세상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하나님은 잊지 않으십니다. 여기 죽음의 먹구름처럼 도덕적 암흑이 드리우고, 어둠이 온 땅과 인간을 덮어 버린 이 세상에서 우리는 하늘의 빛 가운데 거해야 합니다.
<In Heavenly Places>,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