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2일 안식일 - 그리스도께 눈을 고정하라

guide_img.gif



우리 하나님이여 그들을 징벌하지 아니하시나이까 우리를 치러 오는 이 큰 무리를 우리가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할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대하 20:12)

 

선지자 다니엘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내가 보니 왕좌가 놓이고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좌정하셨는데그를 섬기는 자는 천천이요 그 앞에서 모셔 선 자는 만만이며 심판을 베푸는데 책들이 펴 놓였더라”( 7:9~10).

이와 같이 크고 엄숙한 날에 관한 이상이 선지자에게 주어졌습니다. 사람들의 생애와 품성이 온 땅의 재판장 앞에서 심사받고 각 사람에게그가 행한 대로갚아 주는 날입니다.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는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모든 존재의 근원이시고 모든 법의 원천이신 그분께서 심판을 이끄십니다. 그 수가만만이요 천천인 거룩한 천사들은 일꾼이자 증인으로 이 큰 심판에 참석합니다( 5:11).

내가보니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 나아가 그 앞으로 인도되매”( 7:13~14). …여기 묘사된 그분의 도래는 그분이 세상에 재림하시는 게 아닙니다. 그분은 통치권, 영광, 나라를 얻기 위해 하늘에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로 가시는 것입니다. 2,300주야가 끝나는 1844년에 있으리라 예언된 것이 바로 이 사건입니다. 그분이 땅으로 오시는 재림이 아닙니다. 우리의 위대한 대제사장께서는 천사들이 수행을 받는 가운데 지성소로 들어가십니다. 거기서 하나님 앞으로 오셔서조사 심판 작업을 수행하시며 속죄받기에 합당한 것으로 드러난 사람들을 위해 속죄 사업을 진행하십니다(쟁투, 479~480).

이제 하나님의 백성은 하늘 성소에 눈을 고정해야 합니다. 바로우리의 대제사장이자기 백성을 위해 중재하시는 곳입니다(전도, 223).

잠시 후 우리는 성소의 저울로 측정되며 우리의 이름에는 판결이 기록될 것입니다(ST, 1891.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