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3일 일요일 - 기록된 대로 심판받는다

guide_img.gif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12:14)

 

마지막 속죄와 조사 심판의 큰 날에는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만 심사합니다. 악인의 심판은 그것과 분명히 구별되며 이후에 다뤄집니다. …인간의 행실이 기록되어 있는 하늘 기록책에 의해 심판이 결정됩니다.

생명책에는 하나님을 변함없이 섬겨 온 사람의 이름이 빠짐없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0:20). 바울은 자기의 성실한 동역자들에 대하여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고 말합니다( 4:3).

하나님 앞에는기념책이 있으며, 거기에는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의 선한 행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3:16). 믿음의 말, 사랑의 행위가 하늘에 기록됩니다.

또 거기에는 인간의 죄악을 기록하는 책이 있습니다. …은밀한 목적과 동기가 틀림없이 기록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각 사람의 행위가 전부 심사됩니다. …하늘 기록책 속의 각 이름 맞은편에는 온갖 악한 말, 의무 불이행, 은밀한 죄, 교묘한 위선이 무서울 정도로 정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하늘의 경고와 책망을 무시하고, 시간을 허비하고, 기회를 활용하지 않고, 선악 간의 감화로 멀리까지 파장을 일으킨 일 등이 기록하는 천사들에 의해 기입됩니다(쟁투, 480~482).

여러분의 이름이 어린양의 생명책에 적혀 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꺼이 그리고 간절한 마음으로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그것을 버리십시오. 여러분의 실수와 죄가 일찌감치 심판받고 제거되도록 말입니다(5증언, 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