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1일 금요일 - 하나님의 법칙을 따르면 건강하다

guide_img.gif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딤전 4:8)

 

하나님의 법칙을 따르면 건강합니다(화잇주석, 20:3~17).

지혜의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의 지름길은 다 평강이라고 지혜자는 말했습니다( 3:17). 하나님께 헌신하면 건강이나 원만한 사회생활에 지장이 생긴다는 느낌을 좀처럼 떨쳐 버리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지혜와 성결의 길을 걷는 사람은경건은 모든 일에 유익하며, 현재와 미래에 생명의 약속이 있다.”는 사실을 경험합니다. 삶의 진정한 낙을 누린다는 게 무엇인지 그는 알고 있습니다. 그는 시간 낭비로 헛되이 후회하는 일이 없고, 세상 사람들이 짜릿한 즐거움을 찾지 못할 때 종종 겪는 우울증이나 공황에 시달리지도 않습니다. …경건은 건강 법칙과 충돌하는 게 아니라 조화를 이룹니다. 만약 인간이 십계명을 줄곧 따랐다면지금 세상에 넘쳐나는 저주스런 질병들은 없었을 것입니다(CH, 627).

하나님께 인정받았다는 확신이 생기면 신체의 건강도 증진됩니다. 그 확신이 있으면 활력을 빼앗고 신경질환을 일으키는 의심, 혼란, 지나친 슬픔에 빠지지 않습니다(화잇주석, 34:12~15).

바르게 행하고 있다는 자각은 병든 몸과 마음에 최고의 명약입니다. 그 위에 임하는 하나님의 특별한 복이란 건강과 힘입니다.

마음이 온화하며 하나님 안에서 만족하는 사람은 건강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눈이 우리를 향하시고 그분의 귀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신다고 의식할 때 참된 만족감이 생깁니다. 마음의 비밀을 다 털어놓을 수 있는 변함없는 친구가 우리에게 있다는 자각이야말로 어떤 것으로도 표현할 수 없는 특권입니다(RH, 1886. 3. 30.).

용기, 희망, 믿음, 동정, 사랑은 건강을 증진하고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만족하는 마음, 쾌활한 정신으로 신체가 건강해지고 마음에 힘이 생깁니다(치료,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