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7일 목요일 - 어떤 감화를 끼치고 있는가?

guide_img.gif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15:12)

 

위의 본문에서 말하는 이 사랑의 특성은 무엇일까요? …바로 영혼을 향한 사랑입니다. 자기만족을 버리고 엄격한 자제를 실천하면서 동료를 고상하고 거룩하게 높이는 것입니다. “또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17:19). 여러분은 동료들을 사랑하고 있습니까? 자기 때문에 동료들이 시험에 들거나 구원에 무관심하게 만드는 유흥과 환락에 빠져드는 일이 없도록 여러분은 기꺼이 자신의 재미와 즐거움을 포기하십니까? 여러분은 개인의 경건을 증진하는 가운데여러분이 어디로 이끌든지 젊은 친구들이 그 길을 따라 전진하고 향상하며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사랑은 어떤 특성을 지닌 것입니까? 동료들을 더욱 그리스도처럼 되게 하는 사랑입니까? 단단한 목재들이 인격 형성을 이루게 해 주는 사랑입니까?(Letter 10, 1890)

참된 경건의 능력은 이 세상과 다가올 세상에서 유익한 것임을 행동, 용모, 대화 등 삶의 모든 면모를 통해 분명한 언어로 생생하게 증언하라고 하나님께서 자기를 따르는 모든 자에게 명하십니다(4증언, 580~581).

그리스도인에게 나타나는 천박함은 세상의 영향력보다 더 해롭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고, 그리스도의 이름을 대표한다고 떠벌리면서 사람들을 오도하기 때문입니다(Letter 2, 1895).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누구든지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는 사랑 안에 거합니다. 하늘 아버지의 사랑과 자비를 진정으로 경험한 사람은어디서든 빛과 기쁨을 나누어 줄 것입니다. 그들의 존재와 감화력은 동료들에게 아름다운 꽃향기와 같습니다.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고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하늘의 순결과 지극한 사랑이 그들을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입니다(청년, 363).

여러분은 하늘 에덴에서 불어오는 산들바람과 같은 분위기로 주변을 둘러쌀 수 있습니다(Letter 2, 1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