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6일 목요일 - 참된 부흥과 거짓 부흥

guide_img.gif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7:16~17)

 

하나님의 최후 심판이 세상에 임하기 전에 주님의 백성에게는 사도 시대 이래 한 번도 없었던 근본적인 경건의 부흥이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과 권능이 그분의 자녀 위에 부어질 것입니다. 그때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 대신 이 세상을 사랑하는 교회들에서 수많은 사람이 떨어져 나올 것입니다. 사람들이 주의 재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이 시대에 선포되게 하신 위대한 진리를 목사, 신자를 막론하고 숱한 사람이 기쁘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영혼의 원수는 이 사업을 방해하려고 안달입니다. 이런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그는 그 일을 훼방하려고 안간힘을 쓰며 가짜 운동을 소개할 것입니다. 자기의 속임수에 넘어간 교회들에 하나님의 특별한 복이 쏟아지는 것처럼 보이게 할 것입니다. 신앙의 부흥처럼 보이는 일이 나타날 것입니다.

성경의 증언을 무시하는 사람, 자신을 삼가고 세상을 버리라는 뚜렷하고 뜨끔한 진리를 저버리는 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결코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 율법의 특성, 영원성, 의무를 잘못 이해하여 회심과 성화에 대한 오류가 생겼고 그 결과 교회에서 경건의 표준이 낮아졌습니다. 이 시대의 부흥에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이 결핍된 원인이 거기 있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이 제자리를 찾아야만 초대 교회에 있었던 믿음과 경건의 부흥이 그분의 백성이라고 하는 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길에 서서 보며 옛적 길 곧 선한 길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그리로 가라 너희 심령이 평강을 얻으리라”( 6:16).

 

<각 시대의 대쟁투> 464~465,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