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3일 월요일 - 간음하지 말라

guide_img.gif



간음하지 말지니라”( 20:14)

 

에덴에서 제정된 결혼 제도는 안식일과 마찬가지로 그 자체에 하나님의 거룩한 축복을 담고 있습니다. 결혼 제도는 인간을 번성하게 하며 사회의 질서와 인류의 행복을 증진시킵니다. 올바르게 사용되면 가장 큰 복이 되는 결혼 제도도 오용될 때에는 가장 큰 저주가 됩니다. 간음은 불법이며, 하나님이 정하신 질서와 경계를 허무는 일이며, 자기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간음은 하나님이 세우신 법과 질서를 허무는 것입니다. 특히 축복이 되는 가정 제도를 파괴하는 원인이 됩니다. 자연계의 법칙이 파괴되면 그 결과가 재연재해로 나타나듯이 간음하지 말라는 일곱째 계명을 어기면 가정의 연합이 깨집니다. 가족의 해체나 도덕적 혼란이 야기되고 불법이 만연하게 됩니다. 그 영향은 가정뿐 아니라 사회 공동체와 온 나라까지 미칩니다. 바벨론, 그리스 등 수많은 나라의 멸망 원인도 외부의 군사적 침략보다 내부의 도덕적 부패였습니다. 노아 홍수 당시의 세상이 물로 멸망한 것도, 소돔과 고모라가 유황불에 소멸된 것도 바로 이 때문이었습니다.

불법이 두려운 이유는 하나님이 정해 놓은 질서와 경계를 허물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바다와 육지의 경계를 정하셨습니다. “주께서 물의 경계를 정하여 넘치지 못하게 하시며 다시 돌아와 땅을 덮지 못하게”( 104:9) 하셨습니다. 땅과 물의 경계가 없어진다면 어떤 결과가 일어날까요? 몇 년 전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 발생한 쓰나미의 위력을 우리는 잘 압니다. 바닷물이 경계를 넘어설 때에 얼마나 엄청난 재앙이 되는지 우리는 보았습니다.

자연계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 하나님의 질서와 법칙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은 항상경계구분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밤과 낮을 구분하셨는데, “빛과 어두움의 지경까지 한정을 세우셨다고 말합니다( 26:10). 하나님은 육 일과 일곱째 날을 구분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실 때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시고 한 몸을 이루도록 하셨습니다.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2:21~24) 하셨습니다. 결혼은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남자가 남자를 사랑하고 여자가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웬일입니까? 

간음은 자기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도적질만 남의 것을 탐내는 것이 아닙니다. 결혼 제도 역시 자기 것과 남의 것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자기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 39:9). 자기 것과 남의 것을 잘 구분하는 백성이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