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3월 20일 수요일 - 그대의 사정을 아뢰라

guide_img.gif



“내가 그들의 반역을 고치고 기쁘게 그들을 사랑하리니”( 14:4)

 

죄를 고백함으로 하나님의 호의를 살 수 있다거나 인간에게 고백하는 일에 특별한 효력이 있다는 생각을 아무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날마다 그분께 모든 어려움을 가지고 와서 죄를 고백하기를 주님은 바라십니다. 그러면 그분께서 우리에게 쉼을 주십니다.

하나님께만 그대의 은밀한 죄를 고백하십시오. 그대의 사정을 어떻게 해결할지 완벽하게 아시는 분께 그대의 마음이 방황하고 있음을 인정하십시오. 만일 이웃에게 잘못했다면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그에게 변상함으로 회개의 결과를 보여 주십시오. 그리고 축복을 구하십시오. 있는 모습 그대로 하나님께 나아와서 모든 약점을 고쳐 달라고 자신을 맡기십시오. 자신의 사정을 은혜의 보좌 앞에 아뢰십시오. 끈질기게 그렇게 하십시오. 하나님에 대해 그리고 자기 영혼에 대해 정직하십시오. 진심 어린 통회의 마음으로 나오면 그분이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오해하거나 잘못 판단하지 않으십니다.

동료 인간들이 그대를 죄에서 놓아 주거나 불의에서 깨끗하게 해 줄 수는 없습니다. 예수님이 그대에게 평안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그분은 그대를 사랑하셔서 그대에게 자기 자신을 주셨습니다. 그분은 위대한 사랑의 마음으로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셨습니다( 4:15). 그분께서 용서하실 수 없을 만큼 큰 죄는 없습니다. 그분께서 구원하실 수 없을 만큼 깊은 흑암과 죄에 눌려 있는 영혼도 없습니다. 그분은 은혜로우셔서 우리의 공로를 기대하지 않으시고 자신의 무한한 선하심으로 우리의 반역을 고쳐 주시며 우리가 아직 죄인일 때도 거리낌 없이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분은더디 노하시며 인자가 풍부하십니다( 9:17)(5증언, 648~649).

죄로 병든 심령을 고쳐 주는 치료제가 있는데 그것은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얼마나 귀하신 구주십니까! 그분의 은혜는 가장 약한 자에게도 족하며 가장 강한 자도 그 은혜 없이는 멸망합니다.

나는 이 은혜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골방에 들어가서 홀로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시 51:10). 진실하고 정직한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열렬한 기도에는 역사하는 힘이 많습니다. 야곱처럼 기도로 씨름하고 고뇌하십시오.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피 같은 땀방울을 흘리셨던 것처럼 그대도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강해진 느낌이 들 때까지 골방을 떠나지 마십시오. 깨어 있으십시오. 깨어서 기도하는 한, 그대는 이 악의 공격을 억누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은혜가 그대 안에 나타날 수 있고 또한 나타날 것입니다(2SG,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