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11일 목요일 - 당신은 과연 구원받았는가?-10.구원의 경험

guide_img.gif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3:5)

 

당신은 구원받았습니까?” 우리가 교회에서 흔히 받는 질문이다. 이에 대해 재림교인 대부분은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하고 머뭇거린다. 두 번째로 자주 듣는 질문은어떻게 하면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이다. 이에 대해서는 재림교인들이 할 말이 많다. 이 질문을 생각하면 우선 라이프스타일을 떠올리는데, 대부분 음식물과 관련시킨다. 구원과 관련하여 재림교인에게는뭘 먹고 안 먹고혹은뭘 하고 안 하고가 거의 절대적이다. 이런 점에서 그들은 안식일과 각종 종교적 규례들을 하늘처럼 받들었던 유대인과 별반 다를 바가 없어 보인다.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라는 부자 관원의 질문에 예수는한 가지 부족”( 18:18, 22)하다고 답하셨다. 이는 인간이 하나님 앞에 아무리 노력해도 부족하고, 뭔가를 해서 스스로를 의롭게 만들 길이 없기 때문이다. 본성이 타락한 상태에 놓인 인간이 뭔가를 해서 의롭게 될 길은 없다. 그래서 예수께서도 아직 행동으로 옮기기 전 마음속에 생각만 품어도 이미 죄지은 것과 다름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렇다면 죄인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는가? 구원의 길은 딱 한 가지뿐이라고 성경은 말하는데, 그것은 죄로부터의 구원자인 예수를 믿는 것이다( 4:12). 죄에 대한 해결책은 우리 스스로에게는 없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대속적 희생을 믿는 믿음으로만 가능하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5:8) 죽을 운명에 놓인 우리에게 살길이 열린 것이다. 우리는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7).

구원은 회개한 죄인이 예수를 믿을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용서와 의의 선물을 받는 데서 시작하지만 그것이 끝은 아니다. 하나님의 칭의라는 선물은 그것을 받아들인 개인의 삶을 거룩(성화)하게 이끈다. 구원의 이 모든 과정을 이끄시는 분이 바로 성령 하나님이시다. 성령은 회개와 칭의의 경험으로 우리를 이끄실 뿐 아니라 거룩한 삶으로 인도하신다. 또 성령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완전으로 이끄신다. 성령의 인도를 통해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완전한 품성이 우리의 것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