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일 안식일 -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

guide_img.gif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


그리스도께서 머지않아 오실 것을 우리는 의심 없이 믿습니다. 우리에게 이것은 한낱 꾸민 이야기가 아니라 진실입니다. 우리의 교리가 현재를 위한 진리라는 사실 그리고 심판의 때가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확신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분은 거룩한 천사들의 호위를 받으며 충성스럽고 의로운 사람에게 마침내 영생을 주시고자 하늘 구름을 타고 나타나실 것입니다. 그분께서 오실 때는 우리의 죄를 깨끗게 하시지도, 품성의 결점을 제거하시지도, 우리 기질과 성격의 약점을 치료해 주시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일은 그전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주님께서 오실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할 것입니다. 몸과 마음을 거룩하고 존귀하게 보존한 사람은 그때에 영생을 위한 마무리 손질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불의하고 성별되지 않은 더러운 사람은 영원토록 그러할 것입니다. 그때에는 사람들의 결점을 없애거나 거룩한 품성을 부여하는 어떤 일도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연단하시는 분께서는 죄와 오점을 없애기 위해 일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은혜 받을 만한 때인 지금 수행되어야 합니다. 우리를 위해 일이 이루어질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우리는 각기 소질이 다른 상태에서 하나님의 진리를 받아들입니다. 진리의 감화를 받게 되면 우리는 영광의 나라와 하늘 천사들의 사회에 거할 있도록 도덕적 적합성을 얻게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작업장에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는 채석장에서 떼어 거친 같은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를 붙잡으면 우리는 거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진리는 우리를 향상시키고 우리의 본성이 어떠하든지 우리에게서 모든 불안전과 죄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하여 영광의 왕을 뵙고 마침내는 영광의 나라에서 순결한 존재 하늘 천사들과 연합할 준비를 갖추게 됩니다. 우리를 위해 일이 이루어지는 곳은 세상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영생에 적합하게 되는 곳도 세상입니다.


<교회증언 2> 355~3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