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4일 화요일 - 우리의 도움이시며 구속자이신 그리스도

guide_img.gif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것같이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5:19)


타락한 인간은 자신의 능력으로써는 사탄을 이길 없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인간을 도우시기 위해 하늘 궁정에서 오셨습니다. 그분은 인성과 신성의 능력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던 에덴동산의 아담이 사탄의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할 수도 있었음을 그리스도께서는 아셨습니다. 에덴에서 쫓겨난 타락한 인간이 하나님의 빛과 사랑에서 분리되어 스스로는 사탄의 유혹에 저항할 없다는 것도 그분은 알고 계셨습니다.
인간에게 희망을 주시고자 그리고 완전한 파멸에서 구원하시고자 그분은 자기를 낮추어 인간의 본성을 취하셨습니다. 인간이 처한 위치에서 그들을 만나기 위해 자신의 신성한 능력을 인간의 능력과 결합하신 것입니다. 그분은 아담의 타락한 자녀를 위해 그들 스스로는 얻을 없는 힘을 획득하셨습니다. 그들이 그분의 이름으로 사탄의 유혹을 이길 있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는 매우 유리한 환경 가운데 있었습니다. …그들은 정죄받을 일이 없었습니다. …그들을 존재케 하신 분이 그들의 교사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교활한 원수의 손아귀에 들어가 유혹에 넘어졌습니다. 사탄은 4 년간 하나님의 정부에 대항해 일해 왔고 확고한 실습을 통하여 능력과 경험을 얻었습니다. 타락한 인류는 에덴에서 아담이 지녔던 특징을 갖추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4 년간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있었습니다. 사탄의 유혹을 깨닫는 지혜와 저항하는 능력은 줄어들어 마침내 사탄이 지구 상에서 승리를 얻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온갖 종류의 부패로 말미암아 식욕, 정욕, 세상 사랑, 뻔뻔스러움이 사방으로 뿌리를 뻗었습니다(1기별 279~280).
우리의 삶은 엉망으로 보이지만 지혜의 달인이신 분께 자신을 맡긴다면 하나님께서는 자신에게 영광이 되는 삶과 품성을 우리에게 가져다주십니다. 그리스도의 영광을 반영하는 품성은 하나님의 낙원에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소망 331).
믿음으로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모든 사람은 없는 상태에 이를 것입니다. 바로 아담이 죄를 범하기 전에 살았던 상태로 말입니다(영문 시조 1902. 7.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