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13일 수요일 - 왕국에 들어갈 자격

guide_img.gif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10:15)

 

그리스도께서는 신분, 피부색, 계급을 천국 백성이 되는 조건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천국 입성은 재물이나 우월한 유전자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이 왕국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영적인 특성을 마음에 두십니다. 그분의 왕국은 세상 왕국이 아닙니다. 그분의 백성은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 세상 욕망으로 인한 부패에서 벗어난 이들입니다. 이 은혜는 하나님이 그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자기 백성이 자기 왕국에 적합하다고 여기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거룩한 능력으로 그들에게 자격을 부여하십니다. 잘못과 죄에 대해 죽은 자들은 영적인 삶에 눈을 뜹니다. 하나님이 거룩한 목적으로 그들에게 부여하신 능력이 다듬어지고 정결해지고 고양되며 그들은 하나님의 품성을 닮아 갑니다.

그리스도는 보이지 않는 능력으로 그들을 끌어당기십니다. 그분은 생명의 빛이시며 자기의 영을 그들에게 불어넣습니다. 영적인 감화에 이끌린 그들은 그동안 자신이 사탄의 유혹에 놀아났고 그의 손아귀에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이제 그들은 육신적 욕망의 멍에를 부수고, 죄의 종이 되기를 거절합니다. …대장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예수님의 말씀에서 방향을 찾습니다. 이들은 주인을 바라보는 종처럼 사랑의 줄로 그리스도께 이끌려 끊임없이 믿음의 처음과 나중 되시는 그분을 바라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분의 요구에 순종하면서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지식이 증가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그분의 모양대로 품성이 변하여 세상에서 구별되고 다음과 같은 말을 듣습니다.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벧전 2:9~10).

 

<리뷰 앤드 헤럴드> 1895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