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3월 8일 금요일 - 생명과 능력의 기초

guide_img.gif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5:13)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녀들이 그분 앞에 나아와 찬미와 감사를 드리며 복을 구하기 바라십니다. 하나님은 생명과 능력의 근원이십니다. …그분은 모든 택하신 백성의 마음에 감사가 우러나오게 할 만한 일을 행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너무나 빈약한 찬양으로 인해 그분은 슬퍼하십니다. 자신의 백성들이 기쁨과 즐거움의 이유를 알고 있기에 그것을 더 강력하게 표현하기를 그분은 바라십니다.

하나님이 그 백성을 위해 하신 일들을 우리는 자주 되새겨야 합니다. 고대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행하신 일들을 기념하기 위해 하나님은 얼마나 자주 표지를 세우셨습니까! 그분은 과거의 역사를 잊지 말도록 모세에게 그 일들을 노래로 지어서 부모들로 하여금 자녀들에게 가르치게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분은 이 세대의 백성을 위하여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이셨습니다. 하나님이 과거에 행하신 사업과 그 역사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백성들 앞에 자주 제시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자주 하나님의 선하심을 이야기하며, 그분의 놀라운 일을 인하여 그분께 찬양을 돌려야 합니다.

이 땅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늘에 있는 그분의 교회와 하나입니다. 이 땅의 신자들은 한 번도 타락하지 않은 하늘 존재들과 함께한 교회를 이룹니다. 하늘의 지적인 존재들은 지상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려고 모이는 성도의 회집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은 이 땅, 곧 바깥뜰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증언하는 소리를 하늘 안뜰에서 듣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타락한 아담의 자손들을 위하여 헛되이 죽지 않으셨기에 하늘 아래 예배자들의 감사와 찬미는 하늘의 성가, 곧 하늘 궁정에 울려 퍼지는 찬양과 환희의 소리에 흡수됩니다. 천사들이 샘 근원에서 마시듯 지상의 성도들은 보좌로부터 흘러 나는 맑은 시내들, 곧 우리 하나님의 도성을 기쁘게 하는 시내들로부터 마십니다. , 하늘과 땅이 이렇게 가깝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가 느낄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 땅에서 이뤄지는 모든 성도의 집회마다 하나님의 천사가 함께하며 우리의 간증과 노래와 기도를 듣습니다. 우리의 찬양에 하늘 천사들의 찬양대가 가세하고 있음을 기억합시다.

 

<교회증언 6>, 364~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