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1일 일요일 - 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guide_img.gif



이는 새 계명같이 네게 쓰는 것이 아니요 처음부터 우리가 가진 것이라”(요이 1:5).

 

이 사랑은 저희가 제자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예수께서는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람들이 완력이나 개인의 이익 때문이 아니라 사랑으로 한데 뭉칠 때면, 인간의 영향력을 뛰어넘는 영향력의 작용을 보여 줍니다.

그와 같은 연합은 하나님의 형상이 인간 속에서 회복되고 있으며 삶의 새로운 원칙이 시작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의 본성에는 악의 초자연적인 도구들을 물리치는 힘이 존재하며 하나님의 은혜는 인간의 타고난 이기심을 정복한다는 사실을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교회에 나타난 이 사랑에 대해 분명히 사탄은 분노를 일으킬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을 위해 쉬운 길을 설계하시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도 지킬 것이라 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 복음은 맹렬한 투쟁 속에서 반대와 위험과 손실과 곤란을 겪으며 전진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사업을 수행하는 자들은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데 불과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따르는 자들을 위해 그들이 요청하거나 생각할 수 있는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해 주실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셨습니다. 그분은 확신 있게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주어진 놀라운 칙령을 그분은 알고 계셨습니다. 전능하신 성령으로 무장한 진리는 악에 대한 투쟁에서 승리할 것이며 피 묻은 깃발이 그분을 따르는 사람 위에서 당당하게 휘날리게 될 것을 예수님은 아셨습니다. 그분은 신실한 제자들의 삶이 자신의 삶과 같이 끊임없는 승리의 연속일 것임을 아셨습니다. 이 땅에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지만 위대한 훗날의 세상에서 인정받게 될 승리인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실패하거나 낙담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을 따르는 자들도 그와 같은 참을성 있는 믿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들은 그분이 사신 것처럼 살 수 있고, 그분이 일하신 것처럼 일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위대한 명장으로 여기고 의지하기 때문입니다.(시대의 소망, 678, 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