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fiki Mission Logo -s.png 

라피키미션 2013년 콩고사업보고

여러가지 사정으로 사업보고가 늦어진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지난 연말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여러가지 사건들과 어려움들이 닥쳐서 저희들이 힘든 시간들을 보냈지만,
하나님께서 의지할 팔이 되어주셨고 방패가 되어 주셨습니다.
우리 하나님께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3년의 사업을 돌아보니 하나님의 축복과 후원자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콩고의 교회들과 백성들에게 큰 은혜가 되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래는 간략한 보고입니다.

1. 평신도 선교사 운동

평신도 선교사 파송운동은 키발리 이투리 대회 (Kibali-Ituri Mission)에 20명의 제3기 선교사를 파송하면서
북키부 대회(North-Kivu Association)에서 한정되어서 진행되던 선교사업이 콩고 북부 지방으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현재 55명의 평신도 선교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1년 동안 봉사한 북키부 대회 33명의 평신도 선교사들은 120회의 공중전도회와 1424명의 침례자의 결실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제3기 평신도 선교사들은 모두 309명의 침례자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지난 1년간 이 평신도 선교사 파송운동의 선교사 생활비와 지원비로 사용된 후원금은 모두 $55,477.44입니다. 
 

2. 교회 지붕 후원사업

지난 2013년에도 여러 교회와 후원자의 도움으로 모두 18곳의 교회와 학교 지붕이 씌워지거나 건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교회와 학교의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Pusan Pigmi, Itendi, Fatua, Mukulya, Ngezi, Nduko, Muthambi, Mangada, Vulambo, Maimoya, Mwenye School, Mavugho, Kirivulo School, Kisuku School, Buswagha, Lusinga School office, Ariwara, Maendeleo
총 사업 경비는 $21,611.00입니다.


3. 워싱턴 스펜서빌 한인교회 전도회

지난 5월 10명으로 구성된 워싱턴 스펜서빌 한인교회 전도팀이 콩고 부템보시에서 전도회를 개최하였습니다.
4곳의 교회가 함께 참여하였고, 전도회 뿐만 아니라 매일 무료진료와 안경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전도회를 마치면서 모두 185명의 영혼들이 거듭났습니다.
이 전도회의 경비는 모두 $3,587.54로 전도단의 여행경비와 의약품들과 안경 등은 포함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4. 장애자 자립 프로젝트

2013년 대총회본부 사무실 직원 춘계 기도주간을 통해 특별 헌금으로 콩고 장애자 돕기 사업이 지원이 되었습니다.
이 헌금으로 50명의 장애우들에게 재봉틀과 관련 장비들이 제공이 되었고, 또 5개월 간의 실습교육 프로그램이 지원이 되었습니다.
장애우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이 되었고, 또 재림교회의 이미지가 상승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5명의 교사들과 18명의 장애우들이 AWR과 워싱턴 스펜서빌 한인교회에서 제공한 MegaVoice를 통하여 계속 말씀을 배우고 있고, 12월 30일 1명의 장애우가 침례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총 사업비는 $10,515.66 입니다.


5. 직업훈련학교 개교

지난 5월 전도회에 참여하신 성도의 후원으로 비농고(Binongo) 지역에 “CJ Woodworking School(CJ 목공학교)”이 개교하였습니다.
이 학교를 통하여 직업을 갖지 못한 젊은 남성들과 청년들이 무료로 직업 교육을 배울 수 있게 되었고, 
또 교회는 이 학교를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총 사용된 사업비는 $9,416.88입니다.


6. 장학사업

지난 2013년에도 많은 분들이 장학사업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초등학교 112명, 중고등학교 72명, 대학교 19명(신학과 17명 포함) 등 모두 203명이 교육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총 사업비는 $15,405.34 입니다.


7. 천사와 아이들 고아원

25명의 어린이들이 루캉가 천사와 아이들 고아원에서 생활하며 생활교육과 복음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ADRA와 몇 분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이 아이들이 어려움없이 행복하게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1명의 관리자와 2명의 보모, 2명의 교사가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총 사업비는 $10,937.75 입니다.


8. 베들레헴 제빵사업

재정자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는 베들레헴 제빵사업은 아직까지 뚜렷한 수익을 올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8명의 직원들이 제빵과 판매에 일하고 있습니다.
베들레헴은 현재 매일 부템보 교도소에 빵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일은 많은 영양실조 상태에 있는 재소자들을 살리는 일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의 총 수입은 $19,867.84이며, 지출은 $23,275.50으로  $3,407.66 적자입니다.
단순히 빵 판매만 따지면 수익이지만, 비품구입 등으로 하드웨어 투자가 이루어져 적자가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직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교회에 아이들에게 빵을 제공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재소자들에게 빵을 주는 일로 지역사회에 빛이 되고 있습니다.


9. 마템베 기술학교 건축

계속해서 마템베 기술고등학교 건축을 위해서 기초공사를 완료하였고, 현재는 벽돌을 계속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금년 2014년도에 미국의 건축회사의 후원으로 건축을 완료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건축을 위해 지출된 경비는 총 $6,445.60 입니다.


10. 아리와라 고등학교 건축

로마린다 한인교회와 영남합회 상주교회의 후원으로 아리와라 지역에 고등학교를 건축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연말에 사업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재정보고는 건축이 완료된 이후 나중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덤프트럭 구입

부템보와 아리와라, 아루에 계속해서 중고등학교 건축이 이어지고 있어서 운송비를 절약하기 위하여 한 후원자의 도움으로 중고 덤프트럭을 구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사업비는 $10,641.91 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후원자 여러분의 사랑으로 진행되는 다른 사업들이 있고 또 다양한 지출내역들이 있지만, 간략하게 큰 사업들만 이렇게 보고를 드리는 것으로 종합보고를 대신하려고 합니다.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콩고를 위하여 여러 교회와 개인 후원자 여러분들이 베풀어주신 사랑과 관심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더 크게 여러분들을 축복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를 이끌어주시고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콩고 선교사 정효수 김윤주 올림